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월배당 받는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주식으로 월세받기.

쭌스대디 2020. 9. 13. 23:42
반응형

미국 주식으로 월배당 받기

 

미국 주식 투자하는 분들 중에 배당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배당주를 모아간다는 개념으로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 많은 거로 압니다.

저도 그런 투자방법을 따라하고자, 전체 자산의 약 20% 정도는 미국 배당주를 지속적으로 모아서 나중에는 월마다 나오는 주식 배당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근데 왜 하필 미국 주식일까요?

한국주식은 분기배당하는 종목들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당또한 들쑥 날쑥 합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 대부분의 우량주는 분기당 배당을 주기 때문에 종목만 잘 선택하면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당금도 안정적으로 일정하게 나옵니다. 

5년이상 배당을 증가시켜온 기업부터, 50년이상 배당을 증가시켜온 기업들이 널려 있습니다.

이러한 주식들에 대한 정리는 아래 제가 예전에 정리해놨던 다른 글을 링크로 해놓겠습니다.

참고로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재테크책'<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따라하기

 

'재테크책'<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따라하기

미국 배당주 투자 따라하기 "내 주식 매입 법칙은 간단하다. 다른 사람들이 욕심을 부릴 때 겁을 내고, 다른 사람들이 겁을 낼 때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워런버핏 워런버핏의 말. 어떤 생각이

mrru.tistory.com

 

 

매월 배당 받기 위한 포트폴리오

 

미국 주식은 분기당 배당금을 주는 주식이 많기 때문에 잘 조합하면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배당월을 기준으로 약 3개의 종목씩 구성하여 주식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1월, 4월, 7월, 10월 배당주

 - 코카콜라 : 모르는 분들 없으시죠?? 워렌버핏의 버크셔헤서웨이도 많은 코카콜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는 주식이죠. 앞으로도 꾸준하게 돈을 벌거라 예상됩니다.

 -  TSMC : 전세계 1위 대만 파운드리 반도체 회사입니다. 삼성이 파운드리 반도체 시장에 많은 투자를 시작하면서 TSMC의 경쟁사로 급부상하고 있죠. 앞으로 자율주행, AI, 데이터 사용량 증가로 인해 반도체의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할 꺼라 예상합니다.

 -  시스코 : 유명한 보안업체입니다. 앞으로 5g, 통신사용량 등 증가로 더욱더 보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지 않을까요?? 

 

2월, 5월 8월 11월 배당주

 - 스타벅스 :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중에 스타벅스 싫어하시는 분 계신가요?? 그래서 저는 삿습니다. 

 - 애플 : 애플의 생태계에 한번 빠지면 헤어지나기 어렵죠. 앞으로도 큰 변화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5G에서 삼성에게 조금 밀리고 있지만, 애플만의 독특함으로 또 새로운 시장을 열을거라 생각합니다.

 - AT&T : 미국의 통신사입니다. 핸드폰에 의한 통신은 수요가 한정적이겠지만, 5G를 이용한 AI, 자율주행 이런것들이 사용화 되면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월, 6월, 9월, 12월 배당주

 - 쓰리엠 : 유명한 소비재 주식이죠. 꾸준한 배당으로도 유명합니다. 

 - 엔비디아 :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다들 들어봤을 겁니다. GPU를 만드는 회사인데, 이 GPU의 수요가 AI의 발전으로 인해 엄청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 비트코인 채굴기도 모두 GPU를 이용한 것들이었죠. 앞으로 자율주행 또한 GPU의 수요를 더 폭발적으로 증가 시킬 겁니다.

 - 존슨앤존슨 : 한국은 로션 만드는 회사로 더 유명한 것 같지만, 미국에서는 의약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바이오주들도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저는 장래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위의 종목들을 제가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일반 직장인이고, 홀로 공부하면서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주린이일 뿐입니다. 다만 월 배당을 받기 위한 주식의 종목을 알려드릴 뿐입니다. 참고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매월 배당을 주는 ETF 정리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세요~

매월 배당 받는 월배당 ETF, 부수입 만드는 미국 ETF

 

매월 배당 받는 월배당 ETF, 부수입 만드는 미국 ETF

매월 배당 받는 ETF, 미국 ETF로 부수입 만들기 우리나라 ETF 중에는 아직 월배당을 주는 ETF는 없죠. 월배당은 커녕 분기배당도 일정하기 주지 않죠. 하지만,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ETF들

mrru.tistory.com

 

배당주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위의 종목을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