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삼성SDI, 드디어 자동차 배터리 흑자전환

쭌스대디 2021. 7. 6. 23:40
반응형

삼성SDI

삼성SDI의 사업은 크게 에너지 솔루션 사업과 전자재료 사업으로 나뉩니다. 관심이 많은 사업부는 자동차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입니다. 에너지솔루션 사업은 소형전지, 자동차배터리, ESS(Energy Storage System)등의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사진 : 삼성SDI , 대신증권 Research Center (삼성SDI 매출 비중)

2차전지 사업의 소형전지는 스마트폰, 전동공구, 노트북 등 휴대제품의 전원으로 공급되고, 자동차 배터리는 이산화탄소 배출규제 강화로 각국에서 다양하게 출시되는 전기차 모델에 판매됩니다. 지속적으로 주행거리 개선 및 배터리 효율 향상을 위해 꾸준히 투자되고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사업부문이죠.

 

자동차 배터리 흑자전환

증권사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 지속적으로 적자를 보던 중대형전지부문인 자동차 배터리의 영업이익이 2021년 2분기 부터 흑자로 전환됩니다. 향후 지속적인 호조를 보이는 것 뿐 아니라 영업이익 증가의 주인공으로 성장에 기여 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원형 배터리와 파우치형 배터리의 생산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어 생산량 확대가 진행되고 있고, 현재 헝가리 공장뿐 아니라 공격적인 투자로 미국에 신규 공장을 지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Buy Amercan' 공약에 따라 미국내 생산비중 75%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선 미국 공장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경쟁사인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모두 미국내 공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보면, 삼성SDI의 미국내 신규 공장 설립은 시간 문제로 보입니다. 

 

증권사 전망

세개의 증권사 중에서 EPS (주당순이익)을 가장 높게 전망한 곳은 키움증권입니다. 목표가는 85만원으로 PER은 약 49배 수준입니다. 목표가를 가장 높이 전망한 유안타증권은 90만원을 목표주가로 의견을 냈고, PER은 63.2배로 다소 높습니다. 

최근 증권사들의 긍정적인 리포트가 많이 쏟아져 나오면서 삼성SDI 주가도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매수 기회인지 잘 판단하고 접근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제 시작 이라고 판단하고 차곡차곡 모아가 보겠습니다.

 

#삼성SDI #삼성SDI우선주 #삼성SDI 배당 #전기차 전망 #삼성SDI 주가전망 #삼성SDI 미국공장 #전기차배터리 관련주 #미국 배터리 공장 #배터리 투자 #뉴딜 배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