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삼성증권, 우상향하는 배당성향, 매력적인 배당수익률

쭌스대디 2021. 7. 4. 23:07
반응형

 

삼성증권

삼성증권의 주요 사업은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집합투자업, 신탁업 입니다. 코로나 이후 동학개미로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금이 주식시장으로 몰리면서 증권사들의 실적은 크게 성장했죠. 저 역시 그 전보다는 조금 일찍 시작했지만, 비슷한 시기에 주식을 본격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수탁수수료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1위는 미래에셋대우가 11.5%로 1위이고, 삼성증권이 11.03%로 2위입니다.

자료 : 전자공시시스템 삼성증권 분기보고서

 

높은 배당수익률과 상승하는 배당성향

금융주들은 사실 대체적으로 배당수익률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지난해에는 금융위에서 금융 회사들에게 사업의 안정성을 위해서 배당을 제한하라고 했었죠. 하지만 최근 다시 제한령이 풀리면서 금융주들은 배당성향을 높여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삼성증권은 특히 더 높은 배당수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안타 증권에서 전망하는 배당수익률은 약 7.5%입니다. 어디까지나 전망이긴 하지만, 기대가 높은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삼성증권은 배당성향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작년 배당은 약 38.7% 였는데, 올해는 4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장기적으로는 50%의 배당성향에 도달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증권사 목표가

삼성증권을 커버리지하는 증권사가 많지 않네요. 유안타 증권에서는 삼성증권의 목표가를 6만원으로 전망했습니다. 

2021년 예상 EPS 기준으로 멀티플은 약 7.1배가 되겠네요. 현재의 PERDLS 5.5배가 좀 저평가로 보이긴 합니다. 높은 배당수익률과 지속적으로 배당성향을 높여 주주환원 정책을 유지하려는 삼성증권의 향후 주가의 방향이 기대가 됩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배당수익률 #삼성증권 배당성장주 #삼성증권 배당성향 #증권주 #금융주 #증권주 배당수익률 #삼성증권 전망 #삼성증권 목표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