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현대모비스, 상반기 저조, 하반기부터 회복

쭌스대디 2021. 7. 5. 23:56
반응형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 A/S용 부품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당연히 현대차와 기아차죠. 그외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요 생산 부품은 자동차의 3대 핵심모듈인 샤시(Chassis module), 콕핏(Cockpit module), 프론트엔드(Front End Module)이고, 자율주행기술인 ADAS(능동형 주행 보조 시스템)같은 미래 자동차 기술도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부진의 회복

현대모비스의 2021년 1분기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한 감산, 구동 모터 생산 문제, 운송비 증가, A/S 수요 감서 등 부진한 요인이 다수 존재했습니다. 덕분에 상반기에는 시장의 컨센서스(6,210억원)에 비해 낮은 영업이익(4,9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분기의 영업이익은 시장의 전망치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반기의 자동차 시장은 부족한 신차 재고 확충을 위한 생산량 증가가 될 것이고, 특히 현대차, 기아차의 전기차인 아이오닉5와 EV6의 생산 확대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전기차 플랫폼인 E-GMP의 핵심 부품을 현대모비스에서 생산합니다. 

사진 : 현대차 홈페이지 아이오닉5
사진 : 기아차 홈페이지, EV6

 

A/S 수요의 회복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이동제한 조치가 조금씩 해제되고, 국가간의 이동도 완화되는 분위기로 인해 자동차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A/S 부품 수요도 정상화 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A/S 부품에 대한 이익도 하반기에는 예년 수준으로 정상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증권사 전망

유진투자증권은 2021년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을 2,700억원을 예상했고, 주가는 40만원을 예상했습니다. 현재 PER은 약 10배 정도이지만, 주가가 40만원 까지 상승하면 PER은 약 14배까지 상승합니다. 2020년 말 PER이 15.9배 인걸 보면, 14~16배가 적정 PER이라고 판단되네요. 

 

#현대모비스 #E-GMP #전기차부품 #아이오니5 #EV6 #ADAS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현대모비스 저니차 #현대모비스 20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