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아이에스동서, 실적개선 건설주, 주목받는ESG 환경주

쭌스대디 2021. 6. 20. 23:56
반응형

 

 

아이에스동서 (인선이엔티)

아이에스동서는 건설과 콘크리트사업을 주력으로하는 건설관련 기업입니다. 하지만, 폐기물 처리 업체인 인선이엔티를 인수하며 환경부문 사업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개선되는 건설 경기와, ESG로 주목받는 환경 사업을 모두 가지고 있어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회사로 탈바꿈 했다고 생각합니다. 

 

본업인 건설과 콘크리트사업의 실적 개선

2021년 1분기부터 건설 및 콘크리트사업은 대규모 이익 개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무정보를 보시면  2021년 1분기는 작년 1분기 보다 사업 전체 매출액이 약 43.8% 상승했습니다. 사업부문별 세부적으로 한번 보시면,

건술부문은 약 67.4%, 콘크리트 부문은 약 31.6% 상승했습니다. 2021년 2분기~4분기뿐 아니라 2022년 까지 대규모 프로젝트가 줄줄이 착공 예정이라 예상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사업의 확대

아이에스동서는 폐기물 처리업체인 인선이엔티를 인수하여 환경부문 사업까지 매출로 잡히게 되었는데요. 2021년 주식시장의 핫 키워드 중 하나가 ESG죠.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자로 사회적, 윤리적가치를 반영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폐기물 처리업체는 누군가는 해야 하는 사업이지만, 어렵고, 진입장벽이 높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는 어려운 사업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올라갈수록 아이러니하게도 폐기물은 증가하고 있죠. 결국 기존 폐기물 업체들의 폐기물 처리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되는 구조 입니다. 향후에도 폐기물 처리 업체들의 성장성은 가속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부문의 2020년 1분기 대비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4.2% 증가했지만, 교보증권에서 전망하는 2021년 환경부문 전망치는 약 2,399억원입니다. 2020년 대비 15% 이상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비록 전망치이긴 하지만, 한정적인 폐기물 업체와 증가하는 폐기물량을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맞는 전망이라고 생각합니다.

폐기물 관련주 포스팅 링크하오니 참고하세요~

미래 성장산업 폐기물 산업, 관련주

 

미래 성장산업 폐기물 산업, 관련주

코로나로 초래된 폐기물 산업의 상황 일상에서 발생되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 정부는 많은 규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죠. 스타벅스의 빨대는 종이 빨대로 변경됐고, 커피점 안에서 커피를

mrru.tistory.com

 

 

예상주가

두 증권에서 전망한 영업이익과 EPS(당기순이익)를 참고로 현주가의 PER 수준으로 멀티플을 적용해 예상주가를 계산해보면, 2021년 하반기에는 9만원까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판단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이에스동서 #인선이엔트 #폐기물관련주 #건설주 #콘크리트주 #아이에스동서 주가전망 #아이에스동서 성장성 #아이에스동서 성장성 #건설관련주 #아이에스동서 인선이엔티 인수 #ESG #환경관련주 #폐기물 증가 주식 #환경 사회 지배구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