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2

자녀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NH 투자 증권 QV (나무,namuh) 수수료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자녀에게 주식을 사주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자녀 이름으로 주식계좌를 만들어 주시고, 계시죠. 저도 최근에 두아들들의 명의로 주시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개설시 필요한 준비물과, 제가 만든 NH투자증권의 수수료를 확인해보세요 자녀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1. 자녀 기본증명서(상세) 2. 가족관계증명서 3. 부모 신분증 (둘중 방문자 한명) 4. 아이도장 개설시 주의 사항은 기본증명서는 자녀를 기준으로 상세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저는 아무 생각없이 일반으로 받았는데, 일반으로는 주식계좌 개설이 어렵다고 해서 다시 떼오는 수고를 경험했네요. 그리고, 자녀는 함께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모 혼자 방문해서 위의 서류들만으로 주식계좌 개설은 바로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 QV vs 나무(..

투자의 3가지 방법, 정적자산배분, 동적자산배분, 종목선정

투자의 방법 투자의 방법은 1. 정적자산배분, 2. 동적자산배분(마켓타이밍), 3. 종목선정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정적자산배분은 상관성이 낮은 자산(주식, 채권, 원자재, 부동산 등)에 자금을 분산투자하고, 일정 기간마다 리밸런싱을 하는 방법입니다. 상관성이 낮은 자산에 투자하므로 리스크 관리에 유리하고, 신경쓸게 많이 없어 자산 선택만 잘한다면 쉽고, 꾸준히 투자가 가능한 전략입니다. 2. 동적자산배분은 기대수익이 높은 자산군의 비중을 늘리면서 낮은 수익이 기대되는 자산은 투자를 중단하거나, 비중을 줄이는 전략입니다. 정적자산배분 처럼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수익은 좀 더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 종목선정은 대부분의 개미 투자자들이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변에서 투자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