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우주항공 관련주, 우주관련주식 L3harris (LHX)

쭌스대디 2021. 2. 12. 01:20
반응형

항공 우주 관련주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의 또 다른 회사 스페이스X 관련주들, 우주 산업 관련주들이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시기입니다. ARKK ETF로 유명한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도 역시 ARKX라는 우주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ETF를 출시한다고 발표한 상태죠. 그만큼 항공 우주에 관심을 많이 갖는 시기 입니다. 그럼 이런 시기에 배당도 받고 높은 수익률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항공 우주 관련주 중에 배당 성장주는 없을까요? 있겠죠? 

 

혹시 아크 인베스트먼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세요~

파괴적인 혁신 ARKK, ARKG, ARKW, ARKF, ARKQ(ARK Investment, 캐시우드)

 

파괴적인 혁신 ARKK, ARKG, ARKW, ARKF, ARKQ(ARK Investment, 캐시우드)

ARK Investment (아크 인베스트먼트) 'We Invest Solely In Disruptive Innovation' (우리는 파괴적인 혁신만 투자합니다.) 2020년 미국 주식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ETF를 하나 꼽으라면, ARK investment(아크..

mrru.tistory.com

 

L3 Harris Technologies (LHX)

L3Harris 홈페이지

 

L3harris는 항공, 위성, 통신, 방산에 사용하는 다양한 시스템과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L3 해리스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친절하게도 한국어 홈페이지도 제공하고, 한글로 대한민국의 국방기술 및 해법에도 25년 이상 기술적 제공을 하고 있다고 적혀있네요. 겉으로 보기엔 완벽한 방산업체입니다. 하지만, 기업 매출의 25% 이상이 항공, 우주, 위성 관련 사업에서 나오기 때문에 항공 우주 관련주로 봐야 됩니다. 앞으로는 항공 우주 산업의 매출이 더욱더 증가하지 않을까요??

L3해리스 한국어 홈페이지

 

L3 Harris의 배당이력

 

L3 해리스는 항공 우주 관련주이면서도 주주친화적인 배당성장 주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약 2% 정도 되고, 지속적으로 자사주 매입을 통해서 주주환원을 신경 쓰는 회사죠.

L3 Harris 배당이력

배당은 1년에 4번 주는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배당을 증가시켜주는 배당성장주이기도 하네요. 이런 주주친화적인 기업들이 좀 빛을 봐야 되지 않을까요?? 그동안 방위산업 섹터로 묶여서 빛을 못봤던 L3해리스도 항공 우주 관련주로 좀 묶이면서 빛을 봤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주가 상승여력

L3해리스 부문별 영업이익 (자료 : Factset, 한화투자증권 리서치 센터)

 

L3 해리스는 2019년에 L3라는 방산업체와 Harris라는 방산업체가 합병해서 탄생한 회사입니다. 합병 전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합병 후 미국에서 6번째로 큰 군수업체가 되었습니다. 위의 수익률 그래프를 보시면, 2020년부터 매출액이 크게 성장했죠. 합병으로 인한 효과입니다. 2021년 예상 영업이익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예측이긴 하지만, 방산이라는 섹터가 크게 주목은 받지 못하지만,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어내기는 좋죠.

미국의 증권사들도 L3해리스의 매출 성장과 항공우주 관련 사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서 목표주가는 $198 ~ 258까지 예측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예상치이긴 하지만, 그 만큼 우주항공 관련 분야로 주목만 받으면 크게 성장 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2년간 수익률 그래프를 확인해보세요. S&P500지수를 추종하는 SPY과의 비교 그래프입니다.

하늘색 : LHX, 보라색 : SPY

앞에서 제가 좋다고 한 것과는 다르게 주가는 크게 오르지 못하고 있네요. 오히려 저가에 매수할 기회인지 아니면, 그냥 저렇게 주목받지 못하는 주식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스페이스X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 우주관련 주식 # 항공우주 관련주 # 우주산업 관련주 #우주관련주 #ARKX #ARKK #ARK invetment #아크인베스트 #L3Harris #L3해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