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

2020년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및 블로그 수익

쭌스대디 2021. 1. 2. 08:00
반응형

 

한 유뷰트의 영상으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첫 걸음으로 시작했지만, 사실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면 하나 얻어 걸리겠지라는 마음에 시작했는데, 다른 어떤 활동보다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일단 지속적으로 주식을 해왔던 저에게 주식공부를 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노트의 역할이 컷습니다. 이런저런 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정보들을 모아서 저도 까먹으면 다시 정리된 내용을 보면서 상기 시키는 역할로 사용하게 되더군요.

수많은 재테크 노하우, 재테크 상품들을 하나씩 정리해서 올리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그렇게 새로 알게된 좋은 상품도 가입했죠.

매달 초에 전달의 배당 이력과 현재의 포트폴리오를 정리하면서 왜 사고, 왜 팔았는지에 대한 코멘트도 간단히 기록해서 매매에 대한 사유를 잊지 않으려는 목적으로도 사용했네요.

본업인 직장생활이 바쁘다는 핑계로, 많은 글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일주일에 2개는 포스팅 하자는 널널한 목표로 시작했는데, 사실 그 마저도 못 지켰네요.;;

 

2020년 방문자 통계

 

 

2020년 3월 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3월달 총 방문자 96명을 시작으로 나름 증가하긴 했습니다. 2020년 12월에는 4,723명이나 방문해서 글을 읽어주셨습니다.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것 보면 너무 신기하죠. 

일단 포스팅이 적다보니 방문자 1,000명 넘기가 어려웠습니다. 시작한지 8개월이 지난 10월에야 방문자가 천명을 넘었네요;

1일 1 포스팅하시는 하시는 분들 보면 존경스럽습니다.

그런데 최근 글이 조금씩 쌓이면서 방문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대선관련 글과, 연말 소득공제 관련 글들이 방문자 상승을 이끌었다고 봅니다. 현재 53개 글로 3월부터 시작한 블로그 치고는 게으름이 느껴지는 포스팅 숫자죠;;

 

애드센스 수입

한달에 포스팅하는 글이 적다보니 구글 애드센스도 시작한뒤 6개월 뒤인 9월달에 승인이 났습니다. 

너무나 작고 귀여운 수입이지만, 수입이 난다는게 지금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첫 달은 천원도 안되는 수입인데, 조금씩 상승하여 12월에는 그래도 $16.13 벌으며 치킨값 정도는 벌었습니다.ㅋ.ㅋ

2021년 목표는 월 10만원 달성인데, 이렇게 포스팅 한다면 절대 달성할 수 없겠죠?? ㅎㅎ

 

 

인기글

제 블로그는 재테크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제 블로그인데, 두 아들을 키우다 보니 두 아들의 장난감 포스팅을 한 글이 하나 있습니다.

최근 남자 아이들 사이에서 핫한 바이트초이카 종류를 설명한 글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그림 캡쳐해서 종류별로 정리 해 놓은게 다인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 글의 조회수가 가장 높습니다. 시기적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장난감 조회수가 급증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이런걸 보면 왜 장난감 리뷰하는 유튜버들이 구독자가 많은가 이해가 갑니다.

장난감에 전문성이 있으면 장난감 주제로 블로그를 하나더 만들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잠시했습니다. 

 

어설픈 블로그지만 나름 많은 방문자 분들이 도와주시고, 글을 읽어주셔서 뭔가를 시작했다는거에 큰 성취감을 느꼈던것 같습니다. 뭘 하나 해도 꾸준함이 부족해서 자존감과 성취감을 많이 잊고 살았던 것 같은데, 즐거운 것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생기는 일을 찾은 것 같아 즐겁네요. 

2021년의 작은 목표는 적어도 한달에 포스팅 8개 이상은 하는 것입니다. 현상 유지라도 하자는 목표죠~

2021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