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퇴직금 입금을 위한 IRP 가입 확인서 온라인 발급(NH투자증권 나무)

쭌스대디 2021. 12. 19. 17:26
반응형

퇴직연금 IRP 가입 확인서

회사에서 퇴직을 할 때 퇴직금을 이제는 일반 통장으로 입금 받을 수 없죠.

그래서 개인들이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인 IRP를 개설해야 합니다. 근데 개설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가입확인서를 회사에 제출해야지 퇴직금을 계좌로 넣어주죠. 

 

IRP 계좌번호

1. 개인 부담금(세액공제용) 계좌번호

2. 퇴직금 계좌번호

IRP 계좌에는 개인이 부담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계좌번호가 있고, 회사에서 퇴직금을 입금해주는 계좌가 따로 있습니다. 아마도 세액공제분과 기존 퇴직금을 구별하기 위해서 계좌번호를 따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를 기준으로 MTS에서 IRP를 개설하면, IRP계좌에서 아무리 찾아도 계좌번호는 하나 뿐입니다. 모르는 사람들은 결국 계좌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대리점을 찾아가게 되죠.

MTS에는 없지만, 온라인 홈페이지에 가면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증명서 온라인 발급

포털사이트에 NH투자증권 나무를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www.mynamuh.com/

 

모바일증권 나무

 

www.mynamuh.com

 

 

로그인 후 뱅킹/계좌정보 > 서비스 신청 > 증명서발급 > 퇴직연금 제도가입확인서 로 들어갑니다.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가입확인서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고 출력이 가능합니다.

 

입금계좌번호 항목에 보면 계좌번호가 두개가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퇴직 하시는 분들 보면 IRP 계좌 만든다고 반차를 쓰던가, 연차를 쓰고 은행업무를 보시던데, 사실 그럴 필요가 없죠.

IRP는 비대면계좌로 만들고, 홈페이지에서 가입확인서를 출력하면 간단하게 모든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IRP계좌 및 연금저축 계좌 혜택

개인연금 저축, 개인퇴직연금(IRP) 혜택. 개인 노후 대비

 

개인연금 저축, 개인퇴직연금(IRP) 혜택. 개인 노후 대비

개인 노후 대비 상품 국민연금만으로는 100세 시대 노후,은퇴 준비가 부족합니다. 국가는 충분히 노후를 책임져 주지 못하기 때문에, 금융상품에 세금혜택을 줘서 노후를 개인이 대비 할 수 있

mrru.tistory.com

 

 

#IRP 가입확인서 온라인 발급 #퇴직금 수령 #퇴직금 입금방법 #퇴직금 입금 계좌 확인서 #IRP 가입확인서 #NH투자증권 IRP 가입확인서 #퇴직금 계좌가입확인서 #퇴직금 계좌번호 #IRP 퇴직금 전용 계좌번호 #회사용 계좌번호 #퇴직금 IRP 가입확인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