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매월 현금 흐름 만들어 주는 월배당 ETF, 미국 ETF

쭌스대디 2021. 9. 18. 21:56
반응형

월 배당 ETF

건물의 임대료 처럼 매월 꼬박꼬박 현금흐름을 만들어 주는 ETF들이 미국에는 많이 있죠. 건물처럼 세입자 걱정, 건물의 감가상각, 수리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주가의 하락은 조금 걱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도록 투자하면 정말 괜찮은 ETF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투자되는 자산의 성향에 따른 월배당 ETF를 확인해 보시죠.

 

우선주 ETF

 

PGX (Invesco Preferred ETF)

Invesco에서 운용하는 우선주 ETF 입니다. 운용보수는 0.52%이고, 배당수익률은 약 4.9%입니다.(2021.9.17 기준)

 

PGF (Invesco Financial Preferred ETF)

역시 Invesco에서 운용하는 ETF 이고, 운용보수는 0.61%, 배당수익률은 약 4.7%입니다. 

 

PFF (iShares Preferred and Income Securities ETF)

iShares에서 운용하는 ETF이고, 운용보수는 0.46%, 배당수익률은 약 4.42% 입니다.

 

PSK (SPDR ICE Preferred Securities ETF)

운용사는 SPDR이고, 운용보수는 0.45%, 배당수익률은 약 4.7% 입니다.

 

PFXF (VanEck Preferred Securities ex Financials ETF)

운용사는 VanEck이고, 운용보수는 0.44%, 배당수익률은 약 3.8% 입니다.

 

FPE (First Trust Preferred Securities & Income ETF)

운용사는 First Trust, 운용보수는 0.85%, 배당수익률은 약 4.5% 입니다.

 

회사채 ETF

 

VCLT (Vanguard Long-Term Corporated Bond ETF)

운용사는 Vanguard이고, 운용보수는 0.05%로 낮은 편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약 3% 입니다.

 

VTC (Vanguard Total Corporated Bond ETF)

운용사는 Vanguard이고, 운용보수는 0.05%, 배당수익률은 약 2.34% 입니다.

 

HYLB

운용사는 Deutsche Bank Xtrackers, 운용보수는 0.15%, 배당수익률은 약 4.9% 입니다.

 

HYS (Pimco 0-5 Year High Yield Corporate Bond Index ETF)

운용사는 PIMCO, 운용보수는 0.56%, 배당수익률은 약 3.8% 입니다.

 

SHYG (iShares 0-5 Year High Yield Corporate Bond ETF)

운용사는 iShares, 운용보수는 0.3%, 배당수익률은 약 4.5% 입니다.

 

HYG (iShares iBoxx USD High Yield Corporate Bond ETF)

운용사는 iShares, 운용보수는 0.49%, 배당수익률은 약4.3% 입니다.

 

위에 나열한 채권들을 정리해보면,

우선주 ETF 중에서 운용수수료가 가장 낮은 ETF는 PFXF 이고, 배당 수익률이 가장 높은 것은 PGX입니다.

회사채 ETF 중에서 운용수수료가 가장 낮은 ETF는 VCLT와 VTC이고,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것은 HYLB 입니다.

저는 단순히 배당수익률과 운용보수로만 정리했지만, 실제로 투자하실때는 각 ETF들의 투자내용을 더욱 살펴봐야 합니다. 위의 모든 ETF들이 매월 현금흐름을 증가 시킬수 있도록 매월 배당을 줘서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ETF 가격이 떨어지면, 전체 자산이 줄어드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월 배당하는 ETF들도 추가로 확인해보세요

매월 현금 흐름 만들어 주는 월배당 ETF, 미국 ETF

 

#월배당 #현금흐름ETF #월배당ETF #매달 배당주는 ETF #배당 주식 #월배당 주식 #매월배당주는미국주식 #VCLT #PF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