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재테크책'<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투자 해야 하는 이유

쭌스대디 2020. 3. 20. 22:51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은 25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종목은 53개

1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종목은 264개. (2018.06.11월 기준)


포스트잇으로 잘 알려진 3M은 59년째,

코라콜라는 55년째 연속으로 배당을 늘려왔다.





잠든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책 한권으로 미국 배당 투자를 따라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보통 월급쟁이다 보니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을 잘 따라하는게 좋은 공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자면서 월급을 번다니.. 책 제목이 너무 설레네요.

너무 제가 이루고 싶은 꿈입니다. (개꿈은 아니길..)

저는 자고 있더라도 나의 돈은 일을 하도록 만드는 시스템..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또 이 포스팅의 첫 문단. 배당을 어떻게 55년째 늘려 오는 기업이 있을 수 있죠??

한국에도 이런 기업이 있나요??? 배당을 55년째 주는것도 대단한것 같은데..

배당금액까지 늘어난다.....

역시 천조국이네요..ㅎㄷㄷ


지금 코로나 19 상황으로 주가 하락인 상태에서 한국주식은 하락하고

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있는 이유도 

결국 미국의 돈의 가치가 한국보다 월등하다는 이유이겠죠.


달러 자산을 사라! 

많이 들어보셨죠?? 결국 미국 주식이 달러 자산을 사는 한 방법이지 않을까요?

미국에 투자하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 

미국 주식을 사는 것이죠..



왜 미국인가?


왜 미국주식에 투자해야 할까요??

책에서는 네가지 이유로 미국 배당주에 투자해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1. 미국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와 업력, 그리고 주주자본주의가 정작된 미국 사회의 투명성

2. 기축통화국의 지위 : 투자의 안전판, 달러

3. 주주친화적 성향

4. 정치, 경제, 지리적 리스크


투자할 이유가 납득이 가시나요?? 

전 모두 납득이 가지만 그 중에서 첫번째 브랜드 가치와 업력.

너무 당연히 미국에 투자해야 할 이유인것 같습니다.

아마존, 애플, 코카콜라,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 모르시는분들 없으시죠?

그 회사들이 모두 미국 회사입니다.

말나온 김에 재미로 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한번 보실래요??


자료 : 미스터캡 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2020. 3. 8 기준)


상위 11개 기업중 미국 기업이 8개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1위는 2019년 말에 상장한 사우디 국영기업 아람코네요.


아쉽게도 한국은 하나도 없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376조로 입니다.

그 삼성이!! 우리나라 최고 기업 삼성이!! 세계 11위 안에도 못들다니....


다른 이유를 다 제하고 그냥 저런기업들의 주식을 갖고 싶지 않나요??

저런 기업에 내가 투자한다는 마음만으로도 설레입니다.



목표 설정!!


책 내용중 구체적인 투자 목적을 수립하고 그 방법을 제시하는 내용이 있더군요.

너무 동기부여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최소한 두달에 한번은 재테크 책을 구매해서 볼 수 있는 비용을

목표로 배당 수익을 달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매달 \10,000 을 단기 목표로 수립하고 투자 시작하겠습니다.

잘 될까요?? 


매달 만원의 일정한 수입이 들어오려면 얼마의 돈이 몇 %의 수익이 발생되어야 할까요?

계산 해볼까요?? 매달 만원. 1년이면 12만원. 년 4%의 수익이라면, 

투자금액은? 300만원이네요? 맞나요??

그렇게 큰 비용은 아니네요. 


이정도는 달성할 수 있겠죠?? 배당주 하나에 300만원 한방에 때려 넣는것보다는

 좀 나눠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구조를 수 없이 만들어 나가다 보면

배당금으로 관리비 내기, 배당금으로 한달살기, 

배당금으로 월급을 대체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생각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자본주의 사회는 노동에서 얻는 열매보다 자본을 통해 얻는 열매가 훨씬 크다"

책의 내용 中


다음 포스팅은 책에서 제시하는 투자 방법들을 정리하고

제가 그 방법에 따라 투자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장 상황에 울고 웃는 트레이더가 되지 않고

꾸준히 안정적인 수입원을 창출 하는 투자자가 되는 그날까지

공부하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