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

2021년 3분기, 워렌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

쭌스대디 2022. 1. 10. 08:00
반응형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포트폴리오 변경 내역

워렌버핏(Warren Buffett)으로 유명한 투자회사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의 포트폴리오 변경내역을 확인하고, 투자에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2021년 3분기 포트폴리오 매수, 매도 내역

포트폴리오 변경 내역은 13F에 공지된 내용을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2022년 1월 9일 기준으로는 아직 2021년 4분기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3분기 내용을 올립니다.

 

 

매수종목

2021년 3분기에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정유주 대표인 쉐브론(Chevron Corp, CVX)입니다. 2021년 3분기에 유가가 저점이라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현재 2022년 1월 기준으로는 쉐브론의 주가는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투자시 유의하시야 할 것 같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에서 매수한 3분기가 주가가 가장 저점일 때 인듯 합니다.

CVX 차트

다음으로 매수한 종목은 Royalty Pharma(RPRX) 와 Floor & Decor Holdings(FND)라는 회사입니다. 두 주식의 주가는 아직 지지부진 합니다. 정확히 뭐하는 회사인지는 모르겠지만, 버크셔 해서웨이가 투자한 회사이니 알아볼만 할 것 같습니다.

 

매도 종목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은 제약회사인 AbbVie Inc(ABBV) 입니다. 많은 배당금으로도 유명해서 저도 가지고 있는 종목인데... 0.26% 매도 했네요. 최근에 주가가 많이 상승해서 포트폴리오 비율 조정 때문에 매도 했을까요?? 잘 나가고 있는데 매도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다음 매도 종목도 제약회사인 머크 Merck & Co. Inc(MRK) 입니다. 그리고, 또 배당주로 유명한 비자 Visa(V)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대 투자회사들의 매매 내역을 참고로 저의 포트폴리오 종목들도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거인의 포트폴리오 #워랜버핏 #버크셔헤서웨이 #매수종목 #매도종목 #비자 #쉐브론 #애브비 #ABBV #CVX #MRK #머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