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유용한 정보

구글 keep PC 설치 방법, 구글 킵 PC 설치 방법

쭌스대디 2021. 8. 7. 01:19
반응형

구글 keep


메모장 어플로, 핸드폰, 윈도우, 태블릿, 아이폰 어디든 동기화해서 사용 가능한 구글 킵, 엄청 간단하면서 유용하죠. 메모장 어플중에서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합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노트와 구글 킵(keep)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개면 충분하더라고요.
그런데. 구글 킵은 PC에 설치하는 방법이 쉽지 않습니다. 매번 구글 홈페이지 접속해서 구글 킵에 접속하기는 좀 번거롭죠. 바로 단축 아이콘으로 실행하면 훨씬 더 쉽게 사용이 가능할 텐데.. 라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구글 keep, PC 설치 방법

 

우선, PC에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구글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라고 검색하고, 가장 상단에 '크롬 웹스토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스토어 화면이 나오는데, 검색창에 'keep'이라고 검색하면, 아래 캡쳐화면 처럼 '구글 킵 크롬 확장 프로그'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크롬에 추가'가 뜨는데, 여기서 추가하지 마시고, '관련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 후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개발자의 프로그램 더보기 아래에 구글킵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걸 클릭합니다.



여기서 크롬에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처럼 구글 앱 화면이 뜹니다. 혹시 아래처럼 구글 앱이 뜨지 않는다면, 크롭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apps/' 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여기서 '구글킵'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데스크톱과 시작메뉴가 뜨는데 만들고 싶은 곳에 선택하여 만들기를 하면 됩니다.



저는 시작메뉴에 추가해서 작업표시줄에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킵 pc 설치 #구글keep pc 설치 #구글 킵 윈도우 설치 #구글 keep 윈도우 설치 #메모장 어플 #크롬 메모 어플 #구글 메모 어플 #핸드폰 pc 탭 연동 메모장 #추천 메모장 어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