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차단관리 효과,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쭌스대디 2021. 3. 5. 00:29
반응형

 

광고 차단관리가 수입에 미치는 영향 (CPC에 미치는 영향)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통해 애드센스로 수익창출을 꿈꾸시는 분들 많으시죠? 집에서 하는 부업이나 재택알바 등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많죠. 저 또한 월급 이외의 수입을 위해서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아직까지 초보라 한달에 치킨값 정도만 벌고 있습니다. 이러한 애드센스 수입을 조금이라도 올려보고자 애드센스내에 광고 차단관리를 하면 수익에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비교실험을 진행해 봤습니다.

 

실험개요

실험기간

 총 2주간 실험

 1주차(2월 19일 ~ 2월 25일) : 광고 차단관리 하지 않음

 2주차(2월 26일 ~ 3월4일) : 광고 차단관리 함

광고 차단관리 방법

 1. 클릭당 단가가 낮은 웹툰은 모두 URL 차단

 2. 한글외 다른 언어로 나오는 광고 수시로 차단

 

실험결과

각기 다른 실험 조건으로 2주간 실험했는데 신기하게도 각각의 기간동안 수익은 거의 동일합니다. 차단관리를 했던 주가 $4.84로 차단관리를 하지 않았던 주보다 $0.02 더 낮은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확인해보면 결과는 조금 다르게 해석 가능합니다.

수익률 지표를 나타내는 페이지 RPM, 노출 RPM, 클릭당 수익률인 CPC를 비교했을 때, 차단관리를 한 2주차 때 약50% 이상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실험 기간이 비록 1주일 밖에 안되서 정확도는 조금 떨어지겠지만, 1주차 때 블로그 포스팅을 한것이 영향을 받아서 페이지뷰나 노출수, 클릭수는 모두 1주차때가 높지만, 수익은 광고 차단관리를 했던 2주차 때가 수익 효율은 더욱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만약에 2주차때 페이지뷰나 노출수가 1주차 때 만큼 나왔었으면 총 수입도 2주차 때가 더 높게 나오지 않았을 까요?? 페이지 뷰나 노출수가 거의 반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수입은 거의 비슷한 결과가 나왔으니 차단관리를 하는것이 애드센스 수입에는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실험 기간이 너무 짧아서 정확성은 떨어집니다. 그냥 참고로만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차단관리에 대한 효과를 검색을 했을 때 차단관리를 하는 쪽이 유리하다와 하지 않는 쪽이 유리하다라는 의견이 반반이라 뭐가 더 수익에 도움이 될까 항상 고민이었는데, 일단 저는 광고 차단관리를 하는 쪽으로 몇 달 더 애드센스 설정을 해놓으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가입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집에서 하는 부업 #재택알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네이버 블로그 수익 #CPC 올리기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CPC 올리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