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코로나 백신 종목 화이자. 화이자 배당금

쭌스대디 2020. 11. 21. 20:46
반응형

화이자, Pfizer (PFE)

 

최근 코로나19 백신의 3상 임상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온 화이자, 모더나.

그 중 화이자라는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세요??

이번 코로나 때문에 알게 된 분들도 많겠지만, 사실 화이자는 글로벌 제약회사로 이미 유명한 회사입니다.

 

사진 : 센트룸 홈페이지

 

세계판매 1위 멀티비타민 센트룸 다들 아시죠? 해외직구로도 많이 구매하시는데, 센트룸을 만드는 회사가 화이자입니다. 저희 부부와 아이들 종합비타민으로 센트룸을 먹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배당 잘주는 미국배당주로 유명합니다. 배당주를 선호하는 저같은 사람들이 투자하기에도 매력적인 주식이죠. 그런데 최근 코로나 백신으로도 너무 주목을 받고 있어 주가 변동성이 너무 커져서 좀 무섭습니다. 

 

화이자 역대 배당금

 

10년간의 배당금 지급 이력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현재 주가 $36.7 기준으로 약4.1% 정도 됩니다. 배당 수익률도 높네요~ 주가만 안정적이라면 은행예금에 넣어두는 것 보다는 화이자주식을 사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화이자는 1년에 4번 배당을 주는 분기 배당주입니다. 매년 배당금을 증가시켜주네요. 제 월급도 좀 저렇게 올랐으면 하네요;;

2011년에서 2012년에는 약 10%나 배당금을 증가시켜줬는데, 배당 증가율이 점점 줄어들기는 합니다. 그래도 5%이상 올려주네요. 

 

 

 

수익률 그래프

 

주가는 코로나 이후로 어떻게 됐을까요?? 이번에도 S&P500 추종 ETF SPY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파란색이 화이자(PFE), 보라색이 SPY 입니다. 

코로나가 터진 2020년 초반에 주가가 급락해서 아직도 전고점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배당도 잘주고,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데 왜 아직 주가는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있을까요?? 앞으로 코로나19 백신이 생산되게 된다면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저는 바이오 주식의 불확실한 특성상 즐겨서 투자하지는 않지만, 화이자가 백신을 성공적으로 전세계에 보급하게 된다면 현 주가는 확실히 저평가 구간이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그냥 다른 배당주처럼 안정적인 배당주에 투자한다는 마음을 갖는게 더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