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마이크로소프트(MSFT) 배당금 이력, 배당성장주

쭌스대디 2020. 11. 9. 08:00
반응형

오피스의 최강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윈도우로 많이들 알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진 : Unsplash

 

윈도우 외에도 돈버는 곳은 너무 나도 많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콘솔게임인 Xbox, 오피스 소프트웨어 독점 micro office 시리즈, SNS와 구직시장을 연결한 Linkedin,

그리고, 가장 성장률이 높은 사업인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 등이 있습니다.

기존의 윈도우, 오피스는 꾸준히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사업이지만, Azure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매 분기 50% 이상의 성장을 보여주는 미래 먹거리입니다. 

자세한 기업의 실적과 관련된 숫자들은 다른 블로그에 많이들 포스팅 되어 있더군요.

실적은 그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고, 저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역대 배당금과 배당 성장률을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꾸준히 배당을 통해서 주주의 이익에 기여 하는 기업인지.... 배당금이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꾸준히 돈을 잘 벌어다 주는 기업이라고 저는 판단합니다. 그리고, 저의 투자 목적인 현금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업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역대배당금

5년간의 배당금 지급 이력을 보시죠.

 

현재 주가 수준으로는 배당수익률은 약 1% 정도로 좀 낮습니다.

주가가 많이 올라서 배당수익률이 좀 낮아진 것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배당수익률은 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위의 매년 배당금 성장률을 보시죠. 가장 낮은 성장률이 8.16%이고, 2020년에는 2019년대비 10.58%나 배당금을 올렸습니다. 

은행이 아무리 예금을 많이 넣는다고 이자를 10% 상승 시켜 주나요? 아니면 월급이 매년 8% 이상 상승 하나요??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은 적어도 8% 이상은 올려줍니다. 여기에 같이 따라 올라가는 주가는 덤입니다. 

윈도우, 오피스 너무 오래해먹은 사업같지만, 아직도 돈은 충분히 잘버는 사업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지금 분기당 50%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업에서도 돈을 잘 벌지만, 새로운 사업도 성장성이 엄청나게 크다는 거죠. 

 

덤으로 5년간의 주가 상승 그래프라도 한번 보실까요?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SPY와, 나스닥 QQQ 와 비교해보겠습니다.

 

하늘색이 마이크로소프트, 분홍색이 QQQ, 보라색이 SPY 입니다.

많이 올랐다는 나스닥이 5년간 156% 상승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300% 이상 성장했습니다;;;

전 그냥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을 때 많이 못사둔게 아쉬울 뿐입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