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자전거

24인치 자전거, 초등학생 자전거 비교, 24인치 MTB 비교

쭌스대디 2023. 7. 11. 23:57
반응형

 

초등학생 3학년 아들의 자전거

초등학교 3학년이 되는 아들의 자전거를 바꿔주기 위해서 24인치 자전거들의 스펙과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두발자전거를 조금 일찍 타기 시작한 아들의 첫 두발자전거는 오베야의 그로우 2였습니다. 자전거의 기장과 높이가 조금씩 조절이 가능한 자전거라 성장이 빠른 저학년 아들이 2년 넘게 잘 탓지만, 이제는 최대한 늘려도 작은 느낌이 들어 바꿔주려고 합니다. 아직 어떤 자전거로 바꾸줄지 결정은 못했지만, 24인치를 선택할 예정이고, 이번 기회에 이떤 제품들이 있고 스펙은 어떤지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24인치 초등학생 MTB 자전거

자전거 브랜드는 국산과 외산 브랜드가 있지요. 그 중 유명한 브랜드는 자전거의 명품 스페셜라이즈를 시작으로 전세계 생산량이 가장 많은 자이언트, 색깔이 이쁜 비앙키, 국산 자전거의 자존심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등 많은 자전거 브랜드 들이 있습니다.
이중 삼천리, 엘파마, 블랙스미스 등 가성비 자전거들 몇개만 추려서 기어, 브레이크, 무게, 가격 정도의 스펙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블랙스미스의 페트론 24와 삼천리의 하운드 주니어 디스크 24 모델이 가장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만원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앞 포크에 서스펜션도 적용되고,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습니다. 유압식이 아니라 힘은 조금 들어가겠지만,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면 가격이 너무 올라가겠죠.
저의 개인적인 요구사항은 림브레이크를 적용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어 변속시 큰 효율을 느낄 수 있도록 스프라켓의 범위는 넓었으면 합니다. 위의 자전거 중 가장 넓은 스프라켓 사양을 가진것은 엘파마의 벤토르 V24로 12-32T의 스프라켓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도 30만원 중반대로 절충점을 잘 잡은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멋지네요. 검색해보시면 머스타드 색상 모델이 이쁩니다. 다만,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엘파마의 벤토르 V24D는 40만원 중후반대로 가성비가 다소 떨어집니다. 하지만, 색상이 너무 이쁩니다. 특히 하늘색 모델이 개인적으로 너무 이쁘네요. 
물론 삼천리의 고급형 브랜드인 첼로의 24부스트HD 역시 12-32T의 스프라켓에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까지 갖추고 있지만, 가성비가 좀 떨어지네요.
알톤이나 자이언트에서도 다양한 초등학생용 24인치 자전거가 나오긴 합니다만, 위의 자전거 사양과 큰 차이점은 없어 디자인을 보고 선택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의 모델들을 참고하셔서 자녀분들 자전거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안전한 라이딩 하시길 바랍니다.~

 

#초등학생 자전거 #24인치 자전거 #초등학생 MTB #초딩자전거 #초등학생 24인치 #블랙스미스 초등학생 #엘파마 초등학생 # 알톤 초등학생 #초등학생 자전거 추천 #삼천리 자전거 초등학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