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포트폴리오

2021년 5월 포트폴리오, 미국 주식 투자

쭌스대디 2021. 6. 1. 22:24
반응형

2021년 5월 미국 주식시장

4월에 이어서 5월에도 나스닥의 기술주들은 힘을 못내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주당 가격은 600불을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테슬라 보유 비중이 큰 아크인베스트먼터의 ARKK ETF는 수익률이 처참합니다. 제 계좌의 ARKK도 -20%를 기록하고 있네요. 돈나무 누나고 뭐고 포트폴리오 조정을 해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
지속적으로 테이퍼링에 대한 이슈와 금리인상에 대한 이슈로 상승을 주도하는 종목들은 기술주,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완전히 이동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AT&T가 배당컷을 발표했습니다....;;;;..;;; 배당을 7% 정도 주던 AT&T 였는데. 계속 문제가 되던 HBO를 정리하면서 배당컷을 발표했네요. 덕분에 주가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2주 추가로 매수하긴 했지만, 같은 통신회사인 버라이즌으로 갈아타야겠습니다. 빈정이 상해서 보유를 못하겠네요. 워렌버핏님도 버라이즌을 신규 포트폴리오에 편입했으니 저도 AT&T 버리고 버라이즌으로 가야겠습니다.ㅎㅎ
금리 상승 이슈가 지속적으로 회자될 동안은 채권의 메리트가 없어 보여 채권을 일부 매도했고, 배당을 주는 가치주들을 신규로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상승했던 원자재 ETF 인 DBC를 일부 차익 실현 했습니다.

매수내역

AT&T(T) 2주 매수
TSMC 1주 매수
리얼티 인컴 (O) 4주 매수
록히트마틴(LMT) 2주 매수 (신규)
엔브릿지 (ENB) 23주 매수 (신규)
뱅크오브아메리카 (BAC) 22주 매수 (신규)
오메가헬스케어 (OHI) 26주 매수 (신규)
홈디포 (HD) 2주 매수 (신규)
알트리아 그룹 (MO) 19주 매수 (신규)
애플 (AAPL) 1주 매수
DIA 1주 매수
KBWY 42주 매수

매도내역

WCLD 22주 매도 (전량매도)
EDV 10주 매도
LTPZ 15주 매도
DBC 100주 매도

2021년 5월 보유현황


5월에는 월배당 ETF들의 매수가 조금 부족했습니다. 6월에는 다시 안정적인 배당수익률을 늘릴 수 있도록 월배당 ETF들을 적극 매수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