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반드시 필요한 보험 보장내역 정리, 보유한 보험리스트 간단 정리.

쭌스대디 2021. 5. 17. 00:25
반응형

 

사진 : Owen Beard on Unsplash

반드시 필요한 보험정리, 보유한 보험 리스트 정리

보유한 보험들이 얼마나 있고,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파악하고 계신가요?? 저는 제가 가입한 보험들이 정확히 어떤 항목을 보장하는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파악이 안됩니다. 저희 부모님이 홈쇼핑에서 가입하고 저는 녹취만 했던 보험도 2개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돈은 나가고 가입한 보험이나 혜택을 찾아 먹으려면 정확히 내용을 파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보험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1년전에 자전거로 갈비뼈가 부러졌었는데. 운전자 보험에서 골절진단 비용이 나오는걸 알게됐고, 신청하게 됐네요~ 개꿀.ㅋㅋㅋ 다들 시간내서 내가 보유한 보험과 보장내역들을 한눈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시간을 갖으세요~

 

가입한 보험 한장으로 정리하기

보유하고 있는 보험을 어떻게 정리하면 간단히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가능할까... 고민 중 유튜브, 포털검색 등으로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방법을 참고하여 제 보험에 맞도록 엑셀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엑셀파일은 사망보장, 실비, 재해/상해, 암 등과 같은 항목으로 구분 후 상품별 보장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놓으니 내가 부족한 보장이 뭐고, 치료 받을 때 어떤 보험에서 돈이 나온다는 것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었네요. 덕분에 1년전에 자전거타다가 넘어져 갈비뼈 2개 부러졌을 때도 하나의 보험사에서만 돈을 받았었는데, 운전자 보험에서도 골절진단비를 준다는 걸 새롭게 알아서 이번에 신청했습니다~ 꽁돈~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엑셀 파일을 공유할테니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보험 보장내역 리스트.xlsx
0.02MB

 

다음 포스팅에는 40대 가장에게 필요한 보장내역을 공부 해봐야겠습니다. 현재 보험이 적절한 것인지 파악을 할 필요성이 느껴지네요..

 

 

#암보험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다이렉트 암보험 #암보험 #3대질병 보험 #20대 암보험 #30대 암보험 #40대 암보험 #화재보험 #실손의료보험 #뇌혈관질환보험 #실비보험 #종합보험 #생명보험 #종신보험 #종합보험 #보험정리 #보유보험 간단정리 #보험리스트 정리 #보험 간단 정리 #보험 1장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