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월배당 ETF AGNC 배당 이력, 수익률

쭌스대디 2021. 3. 22. 23:39
반응형

 

월배당 ETF AGNC

미국 주식에는 월배당을 주는 주식과 ETF 들이 많이 있죠. 그중에서도 리츠주로 유명한 리얼티인컴이 있습니다. 이번엔 같은 리츠주이지만, 성격이 조금은 다른 리츠 ETF인 AGNC의 배당 이력과 수익률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리얼티인컴도 리츠주이고, AGNC도 리츠에 투자하는 ETF이지만, 두 주식의 성격은 조금 다릅니다.

리얼티인컴은 Equity REITs이고, AGNC는 Mortgage REITs 입니다. 그럼 이 두 리츠의 차이는 무엇을까요??

리얼티인컴 같은 Equity REITs는 건물을 임대해주고, 거기서 나오는 임대료로 수익을 배당으로 주는 리츠이고, AGNC의 Mortgage REITs는 건물을 담보로 자금을 대출해주고 받는 이자수익이 주요 수입원입니다. 

일반적으로 리츠는 임대료를 수익으로 하는 Equiry REITs가 훨씬 규모가 큽니다. 

 

배당으로 임대수입 얻는 리츠(REITs), 부동산 주식 알아보기

배당으로 임대수입 얻는 리츠(REITs), 부동산 주식 알아보기

리츠란?? 주식상품 중 리츠라고 아세요?? 작년부터 정부에서 리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면서 주식투자하는 분들이 한번 이상은 들어 봤을 듯 합니다. 리츠(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란? 포털

mrru.tistory.com

 

AGNC의 배당 수익률과 배당이력

AGNC는 2008년 5월에 나스닥에 상장하여 이때부터 쭉 배당을 지속적으로 해온 모기지 리츠 ETF 입니다.

 

 

AGNC의 배당 수익률은 현재 주가 기준으로 약 8.68%입니다. 엄청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죠. 이런 배당 수익률이 매력적이라 저도 최근에 비중을 점점 더 늘려가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부터의 배당이력을 보면, 배당금을 $0.18에서 현재는 $0.12로 줄어 들었습니다. 지속적으로 배당금이 줄어드는 것이 불안하긴 하지만, FED의 의장인 제롬파월이 향후 몇년간 금리인상은 없다고 했으니 AGNC의 모기지 대출 채권에도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라 판단 되네요. 

 

AGNC 주가 흐름

 

 

AGNC는 코로나 이전 주가 $19.3을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9.8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현재 $16.59까지 회복한 상태입니다.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위해서 리츠주를 고려하신다면, AGNC도 한번 살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월 배당 받는 월배당 ETF, 부수입 만드는 미국 ETF

매월 배당 받는 월배당 ETF, 부수입 만드는 미국 ETF

매월 배당 받는 ETF, 미국 ETF로 부수입 만들기 우리나라 ETF 중에는 아직 월배당을 주는 ETF는 없죠. 월배당은 커녕 분기배당도 일정하기 주지 않죠. 하지만,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ETF들

mrr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