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레버리지,인버스 ETF 투자를 위한 필수강의_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ETF, ETN) Guide

쭌스대디 2022. 6. 25. 11:35
반응형

레버리지 투자를 위한 필수 강의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한국은 다른 나라의 주식보다 더 떨어지고 있네요. 우리나라 기업들이 돈을 잘 못벌어서 그럴까요? 삼성전자, 현대차, 카카오, 네이버, 2차전지 관련기업들. 모두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데, 주가는 기업의 상황과는 별개로 너무 많이 떨어집니다. 전세계적인 상황이지만, 한국 기업들은 더욱 많이 떨어지고 있죠.

이런 상황은 다시 말하면, 한국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더욱 저렴해졌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이 바닥인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저렴해졌다고 판단하고 분할로 접근하는 방법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주변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을 투자해야 할까요? 종목선택은 너무 어렵죠. 그렇다면 저는 코스피 200지수에 투자하는 ETF에 투자할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이 충분히 저렴하다고 판단되서 좀 더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싶다하시면, 코스피 200 지수를 2배의 움직임으로 반영하는 레버리지 ETF를 투자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필수 강의를 이수해야 합니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 (러닝플러스)

 

https://www.kifin.or.kr/

 

금융투자협회 학습시스템

 

www.kifin.or.kr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러닝플러스라는 교육사이트로 접속됩니다.

회원가입 후 이러닝 탭에서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죠. 특히 레버리지, 인버스 ETF, ETN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들어야하는 강의도 여기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러닝 플러스 첫화면

러닝플러스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 이러닝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레버리지 투자를 위해서는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ETF,ETN) Guide' 강의를 수강해야 합니다. 

수강료는 3천원이고, 신청 후 1달간 수강이 가능합니다. 수강시간은 약 1시간이고, 시험은 따로 없습니다.

 

 

수강이 완료됐다면,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증권사에서 수료증 등록(NH투자증권 나무 어플)

이용하는 증권사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수료번호를 입력하면 레버리지 상품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저는 NH투자증권 나무 어플로 주식투자를 하기 때문에 NH투자증권 어플의 화면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어플에 접속하여 'MY 고객센터 > 계좌개설 > 서비스신청/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서비스/신청 변경 탭에서 조금 내려 보시면 '파생ETF/ETN 거래신청' 이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교육이수 등록'을 누르면 이수번호란이 나옵니다. 여기에 수료증에 있는 수료번호를 기재하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후 아래의 서비스 이용동의 등을 동의하시면 거래가능으로 변경됩니다.

ETN도 동일한 수료번호로 거래 등록이 가능하므로 하시는 김에 같이 하시는 것이 나중에 거래하실 때 다시 등록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주식시장도 부동산 시장도 힘든 시기이지만, 과거에도 이러한 힘든 시기를 경험하고도 주식시장은 성장해왔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순 없지만, 우리나라의 성장성과 우리기업들의 성장성을 믿는다면 지금의 주가는 매력적인 구간이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현명한 판단하시고 모두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레버리지ETF 투자 #인버스 ETF 투자 #레버리지 ETP 투자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러닝플러스 #금융교육 #레버리지 필수 이수 강의 #레버리지 ETF 필수 강의 #레버리지 투자 방법 #코스피 200 레버리지 #KODEX 레버리지 #KODEX 200 레버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