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경제 상식, 재테크 정보

파킹통장 금리 비교(K뱅크,카카오뱅크,토스뱅크....)

쭌스대디 2022. 4. 5. 00:48
반응형

파킹통장

은행들이 금리 경쟁을 하고 있는 파킹통장을 아시나요? 예금이나 적금처럼 돈을 묶어 놓아야지만 1~2%의 이자를 주던 상품들이 아닌,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1~2%의 이자를 주는 통장들이 파킹통장입니다.

말 그대로, 자동차를 잠시 주차해놓는 것 처럼, 돈도 잠시 넣어둘 때 파킹통장을 활용하면, 잠시 노는 돈에도 이자가 붙는 통장이죠. 각 은행마다 파킹통장의 이름과 조건, 이율은 모두 다르지만, 기능은 동일합니다. 

은행들의 경쟁으로 우리 같은 소비자는 더 좋은 조건의 은행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저도 최근에 예금, 적금 모두 해지하고 파킹통장으로 돈을 모두 이동했습니다.

파킹통장의 장점은 이율은 예금, 적금과 비슷한데, 돈이 묶이지 않고, 이자를 월단위나, 일단위로 주기 때문에 복리효과도 더 크다는 것이에요~ 확인해보시고 조건 좋은 파킹통장을 이용해보세요~

 

기존 수시입출금 계좌와 예적금의 단점

수시입출금 계좌는 돈을 언제든지 원할 때 빼서 쓸수 있지만, 이자는 연 0.1%로 거의 이자가 붙지 않죠. 

반대로, 예금이나 적금은 이자는 연 1~2% 정도의 이자를 주기는 하지만, 최소 1년간 돈이 묶이게 되고, 급전이 필요해서 해지를 하게 되면 실제 받는 이자는 0.1%로 됩니다. 이런 모든 단점을 해결 하는 것이 파킹 통장이지요~

 

1. 토스뱅크 파킹통장

한도 1억원까지는 하루만 맡겨도 연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매월 3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해 줍니다.

반응형

 

2.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1억원까지 연 1.1%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매월 4째주 금요일에 결산 후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해 줍니다.

 

3.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한도 3억원까지 연 1.0%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매월 4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해 줍니다.

 

 

이외에도 저축은행에서도 많은 파킹 통장이 있지만, 가입 조건이 있거나, 한도가 낮아서 위의 세개의 은행과 큰 차별점이 안느껴지네요.

 

금융기관 상품명 금리 한도 이자지급일
토스뱅크 토스뱅크 연 2% 2억원 매월 3째주 토요일
(신청시 매일 지급 가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연 1.1% 1억원 매월 4째주 토요일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연 1.0% 3억원 매월 4째주 토요일

 

 

 

#파킹통장 금리비교 #토스뱅크 파킹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활용 #파킹통장 장점 #파킹통장 단점 #예금 적금 금리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