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주식 종목 탐구

SKC, 분기 영업이익 천억 돌파, SK그룹 이차전지 소재 담당

쭌스대디 2021. 6. 24. 00:34
반응형

SKC

SKC는 리튬이온 이차전지 소재인 전지박(동박)을 대표로 생산, 판매 하는 회사입니다. 그 외에도 모빌리티 소재사업, 폴리우레탄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프로필렌옥사이드 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화학사업도 하고 있고, 반도체 소재 부품 사업까지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뭔가 요즘 이슈되는 사업은 다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SKC 사업 현황

자료 : SKC 전자공시

SKC의 사업중 가장 성장성이 높은 사업은 모빌리터 소재사업의 이차전지 전지박 사업입니다. 전지박은 이차전지 음극재의 핵심 소재로서, 전기차, ESS, 기타 중소형 IT기기 사업에 적용되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양극재 소재 업체인 에코프로비엠에 대한 포스팅도 보고 가세요~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소재주, 성장성은 어디까지?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소재주, 성장성은 어디까지?

배터리 소재주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에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입니다. 그리고, 2019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죠. 주요 사업은 이

mrru.tistory.com

 

이차전지 소재의 성장성

SKC의 자회사 SK넥실리스가 생산, 판매하는 전지박은 이차전지의 핵심 필수 소재입니다. 향후 이차전지 산업 및 전기차, ESS 등의 성장성있는 산업들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미래 수요는 보장된다고 전망합니다. 이차전지는 중소형 IT기기부터 내연기관 차량의 엔진까지 대체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죠.

SNE 리서치에 따르면 이차전지 산업은 18년도부터 25년까지 연 평균 42%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따라 25년도 글로벌 2차전지용 전지박 시장 규모는 지난 18년 대비 6배이상 늘어난 10조 5천억원으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이런 전망에 SKC의 영업이익은 분기에 따라 계속 갱신하고 있습니다.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은 1,01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창사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입니다. 물론 이차전지 소재부분만 성장해서 이뤄낸 영업이익은 아닙니다. 화학, 반도체 소재, 산업소재 등의 사업도 모두 크게 성장해서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죠. 모든 사업들이 술술 풀리는 SKC네요.

 

증권사 전망

3개의 증권사에서 SKC의 향후 영업이익과 EPS의 전망을 했네요. 2021년은 3개의 증권사가 모두 비슷한 영업이익과 EPS를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유안타 증권은 2022년 오히려 영업이익과 EPS가 감소할 것이라 전망을 했습니다.

최근 SKC의 주식이 급등하면서 주가는 15만원 선까지 왔습니다. 멀티플을 30 정도로 계산하면 올해 각 증권사들이 전망한 EPS로 주가를 계산해보면, 약 16만원이 적정 가격이라고 보이네요. 그럼. SKC의 현재 주가는 거의 제가격에 도달을 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아니면 미래 성장성으로 인해 PER을 40까지 계산해서 적정주가가 20만원까지 올라 갈 수 있다고 판단해야 할까요? 

우리 주변의 이차전지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결국 SKC의 일거리가 많아지고, 매출은 높아진다는 의미와 동일하겠죠? 합리적인 판단으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SKC #SKC 음극재 #SKC 넥실리스 #SKC 동박 #음극재 소재주 #음극재 관련주 #전기차 부품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동박 생산업체 #동박 성장성 #SKC 주가 전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