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노력/포트폴리오

2021년 3월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투자

쭌스대디 2021. 4. 1. 23:44
반응형

 

2021년 3월 미국시장

3월 미국시장은 그동안 핫 했던 전기차 관련주인 테슬라와 중국의 니오가 많이 하락하는 것이 특징이었죠. 저는 덕분에 테슬라는 전부 털어버렸습니다. 다행히 많이 떨어지기 전에 일부 매도 하고, 나머지도 모두 처분했습니다. 대신에 아크인베스트의 ARKK를 삿네요;;ㅋㅋ ARKK의 포트폴리오중에서 비중이 가장 높은게 테슬라죠.ㅎㅎㅎ 결국 테슬라 팔고 테슬라 조금 산 결과네요. 

중국 테슬라인 니오(NIO)도 많이 하락해서 저가매수 기회라 생각해서 추매를 했는데.. 전기차 관련 경쟁사들이 너무 많이 생기는 것 같아 경쟁력이 있나하는 의구심이 자꾸 듭니다. 그냥 속편한 배당주나 더 살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일단 4월 까지만이라도 상황을 지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월엔 신규로 편입한 종목은 없습니다. 기존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에서 매수하던가 매도한 종목들만 있습니다.

 

채권금리와, 미국 연준의 시장달래기, 대규모 인프라 투자

채권금리가 어느정도 안정을 찾고, 미국 연준에서 시장 달래기를 지속적으로 해서 시장의 우려감은 조금씩 없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경기 부양을 위해 초대형 인프라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1조9천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2,260조원입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최대 규모의 인프라 투자라고 합니다. 역시 일자리 증가에는 인프라 투자죠. 

바이든 정부는 도로, 교량, 항구 재건, 노령층, 장애인 돌봄, 신규주택 건설, 학교재건, 제조업 부흥, 연구개발, 전력망, 초고속통신(5G) 등등등에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엄청난 돈이 쏟아질것 같습니다. 덕분에 4월의 미국 시장이 기대가 됩니다.

 

매수내역

니오(NIO) 6주 매수

애플(AAPL) 3주 매수 (재편입)

ARKK 1주 매수

ARKF 5주 매수

AGNC 20주 매수

KBWY 3주 매수

 

 

매도내역

DBC 21주 매도

 

2021년 3월 보유 현황

하락장에 좀더 적극적으로 매수했으면 수익률이 좀더 높아졌을 텐데.. 아쉬움이 큽니다. 추가 매수할 돈이 많지도 않았지만 하락장에 과감하게 투자한다는 것은 역시 대단한 일입니다. 쫄보가 되어서 더 못사겠더라고요. 

어쨋든 이번 하락장에 니오를 추매했고, 배당주 일부를 좀더 삿습니다. 그리고, 애플을 다시 하락장에 줍줍하는 기분으로 다시 포트폴리오에 추가 했습니다. 애플카니 뭐니 하니 또한번 이슈가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최근 원자재의 가파른 상승으로 원자재 ETF인 DBC의 수익률이 30%가 넘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매도했습니다. 원자재 더 오를까요??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일수록 포트폴리오 비율대로 투자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2021년 2월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2021년 2월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2021년 2월 미국시장 2월 미국 주식은 채권 금리의 급격한 상승으로 대세 하락으로 전환하는거 아니냐는 우려감에 2월 마지막 주에는 그동안 주도했던, 테슬라, 애플 같은 성장주 및 기술주들이 10

mrru.tistory.com

2021년 2월 미국 배당주 배당금, 배당금 일지

 

2021년 2월 미국 배당주 배당금, 배당금 일지

2021년 2월의 미국주식으로 부터 받은 배당금은 총 $93.34 입니다. 환율 1,100원으로 계산하면 102,674원이네요. 10만원을 간신히 넘겼습니다. 이제는 꾸준히 10만원은 넘을 거라 예상합니다.ㅎㅎ 그리

mrru.tistory.com

 

반응형